에어졸을 이용하여 사과나무 좀을 잡자!


아버님께서 애써 키우신 사과나무에 구멍이 생겼다.

나무에 구멍이 생겼을 경우 '나무 좀'이 발발했다고 일단 의심해 봐야 한다.


나무좀에 좋은 약제는 지난 글에서 올렸으니 생략하고, 이번(0412)에 적용했던 방법을 소개한다. 가장 간단한 해결책 중에 하나가 바로 바퀴벌레 잡는 '에어졸'을 뿌려 주는 것이다. 꼭 빨대식 에어졸이어야 한다. 빨대를 이용하여 나무 속으로 약을 주입해 줘야 하기 때문이다. 효과가 얼마나 있을지 모르지만 스미치온과 같은 약제를 방제할 수 없는 상황이기에 이거라도 해줘야 내 마음이 편해서 하긴 했다. 얼른 동력분무기 1set를 장만하고 싶다.


에어졸의 빨대를 구멍에 넣어 분사한다.에어졸의 빨대를 구멍에 넣어 분사한다.

나무좀에 좋은 약제는 지난 글에서 올렸으니 생략하고, 내가 이번(0412)에 적용했던 방법을 소개한다. 가장 간단한 해결책 중에 하나가 바로 바퀴벌레 잡는 '에어졸'을 뿌려 주는 것이다. 꼭 빨대식 에어졸이어야 한다. 빨대를 이용하여 나무 속으로 약을 주입해 줘야 하기 때문이다. 효과가 얼마나 있을지 모르지만 스미치온과 같은 약제를 방제할 수 없는 상황이기에 이거라도 해줘야 내 마음이 편해서 하긴 했다. 얼른 동력분무기 1set를 장만하고 싶다.


주의사항

약품이 잎이나 꽃에 약해가 발생할 수 있으로 약품이 묻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약물이 외부로 흘러내릴 정도 뜸뿍 준다.


일반적으로 나무좀에 의해 생긴 구멍은 그 크기가 이쑤시게 굵기 정도이다.

하지만 위 사진에 나온 구멍에 이쑤시게 3개 들어갈 정도 컸다. 이 경우는 나무좀이 아니라 '하늘소'의 만행(?)으로 봐야한다.

얼른 얼른 동력분무기 하나 장만해서 제대로 된 방제를 해야겠구나........


관련글 보기  

 - 사과원 나무좀 발생과 효과적인 대책


 - ['사과'해요] - 나무에 구멍이.........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