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수원 원격조정 PROJECT - 관수자동화9 - 와이파이 무선CCTV테스트 OK

오늘 알리에 주문을 냈던 와이파이 무선CCTV가 도착했다(주석1. 참조).

4월 22일에 주문내고 오늘 받았으니 10일만에 받은 셈이다. 중국 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불가능한 일이 이뤄진거다. 발송을 독촉한 결과이며, 중국우체국이 아닌 DHL을 통해  배송되었기 때문인 것 같다(주석2. 참조).

DHL 무료 배송을 이용하다.

오늘 도착한 SriCam SP007 1080HD WIFI CCTV로, 실외용(Outdoor)이다.

SriCam SP007 1080HD WIFI CCTV

박스를 개봉하여 내용물을 살펴보니, 얼른 테스트하고 싶은 마음을 꿀떡 같았다.

SriCam SP007 1080HD WIFI CCTV 내용물

먼저 SriCam 앱을 핸드폰에 다운로드 받아서 회원등록 및 기기 등록을 했다.

이 과정에서 무려 2시간동안 스트레스를 참아가며 등록했는데, 도대체 와이파이를 읽어내질 못하였다.

 

갖은 방법은 취해보아도 속수무책이었는데, 네이버 블로그 댓글 중 '네이버 또는 구글이메일을 등록하면 안된다'의 글을 본 후, SriCam 앱 회원등록 이메일 주소를 네이버에서 다음으로 변경한 후 2~3번의 시도 끝에 성공했다.

얼떨결에 일어난 일이라 지금도 싱숭생숭하다. 만약 네이버 이메일 이용때문에 2시간의 뻘짓한 것이라면....치사한 ㅆㄲ!

 

 

암튼 테스트겸으로 집 앞 골목 방향으로 CCTV를 켜 핸드폰으로 영상을 보니, 신기하지만 화질이 선명하지 않다.

이 화질로 과수원 관수 상황을 제대로 알아 볼 수 있을지 불안하다. 

SriCam SP007 


이하 5월 3일 업데이트한 내용이다.

 

연차휴가를 받아 새벽 일찍 고향에 갔다. 어제 CCTV를 받고나니 몸이 꿈틀거려서 견딜 수 없었다.

우선 집에서 틈틈히 준비한 분전함을 정식 셋팅하고,

과수원 원격조정용 분전함 90% 완성

 

지난 주에 임시로 박아둔 파이프에 CCTV를 걸어 놓은채 과수원 영상을 관찰했다.

SriCam SP007로 본 과수원 CCTV영상

 

파이프 흔들림이 심해서 CCTV 고장 우려가 있기에, 고정용 블록을 땅에 묻었다.

 

 

그 위에 몰탈을 바른 후, 

몰탈을 바르고

 

고정용 블록을 쌓아가는 방식으로 기초를 튼튼히 했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기초를 강하더라도 파이프 굵기에 비해 길이가 길기 때문에 파이프 자체의 흔들림 심했다.

그래서 생각해 낸 방법이 바로 이거다.

 

강선조정기(주석3. 참조. 일명, 깔깔이. 인장기)에 강선을 연결하여 파이프를 3방향에서 잡아당겨 흔들림을 최소화 했다.

 

그제서야 안정감을 느낄 수 있었다.

다음 주에 CCTV를 정식으로 설치할 수 있도록 콘트롤박스, AC/DC 어댑터용 연장케이블을 준비해야 겠다.


 주석1. 

https://bunkerone.tistory.com/316

 

주석2. 알리에 주문을 낼 때 배송사를 지정할 수 있다.

간혹 DHL, UPS 등 국제대형배송사를 무료로 이용할 수도 있으니, 주문시 이 점 잘 활용하면 좋다.

 

 

주석3. 강선조정기

https://smartstore.naver.com/koala496/products/3944306353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