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8372h-608(LTE 라우터,WIFI생성기) 도착 후 유심발급받으면서 열받은 이유..

드디어 화웨이 E8372h-608 LTE 라우터가 도착했다.

화웨이 E8372h-608 LTE 라우터, WIFI 생성기

 

 

Ⅰ.데이타 쉐어링용 유심이 뭐야?

점심시간에 내가 이용하는 핸드폰 판매점에서 전후사정을 설명한 후 유심 발급 요청을 했다. 그런데 직원들이 나의 설명을 전혀 이해하지 못했다. 이내들의 설명은 유심을 발급 받으려면 신규 번호가 있어야 하므로 매월 이용금액을 지불해야 한다는 것이다.

 

나는 그럴 리 없다며 강하게 주장했으며, 그들이 몇 군데 전화를 돌리더니 SKT 부산지점에 가면 발급받을 수 있으니 그곳에 가란다(매월 부가서비스 요금 3,000원이 들거라며!).

여기가 경남 김해닷!. 이런 일로 대SKT 지점까지 가야하는게 말이 되냐며 나왔다.

짜증만땅!

 

옆에 있는 SKT지정대리점에 가서 '데이터 쉐어링할려고 유심 발급 받으러 왔다'하니, 점심시간이라 30분후에 다시 오란다. 밖에서 멍때리다 다시 들어가서는 공핸드폰을 제시하며 유심 발급해 달라고 했고 일이 원활히 진행되었다.

 

(1) 주의 사항

- 라우터(화웨이 'E8372')를 알긴 아는가?

핸드폰 일반 판매점 : 전혀 모른다.  관심이 없는 듯 하다(돈이 되지 않기 때문인듯)!

통신사 지정대리점 : 그나마 아는 곳이 있다. 근데 약간 '무시하는 경향'이 있다(나와 같은 손님과 일반판매점 종사자들을).

통신사 지점 : 확실하다. 갑질을 하지 못한다.

 

- 반드시 핸드폰용 유심으로 발급 받아야 한다.

모뎀이나 테블릿용으로 발급 받으면 'E8372'에 사용불가다.

모뎀이나 테블릿은 전용 유심을 발급해 주므로 핸드폰이나 E8372에 적용 불가능 하다.

공핸드폰을 지참하여 통신사 지정대리점에 방문해야 한다.

E8372를 가지고 방문하여 유심 발급받으면서 '핸드폰용'으로 등록해 달라고 하면된다.

 

 

Ⅱ. 간석기 시대의 소비자?

유심의 크기도 제각각 이다. E8372에 장착한 유심의 크기는 '스탠다드'사이즈다.

이와 달리 우리나라에 발급되는 유심의 크기는 '나노'사이즈다.

크기를 맞출려면 '유심 어댑터'가 필요한데, 다이소에서 1,000원 구입했다.

다이소 '유심 어댑터'

파란색 물건이 뭘까....사포다! 일명 '빼빠'.

유심 홀더(유심을 끼우는 틀)의 크기가 맞이 않을 때 사포에 문질러 맞추어야 한다.

사포를 문지르면서 이러고도 소비자에게 돈을 받을 수 있나...하는 생각마저 들었다.

유심 어댑터를 PRESS 금형을 정밀하게 만들었다면 사포로 문지를 필요도 없을 것을....

최첨단 시대에 사는 간석기인 같은 짓을 하다니.

 

Ⅲ. E8372를 컴에 꽂으면 자동으로 인터넷 화면에서 설정창이 뜬다면서~~!

(Ⅰ~Ⅱ를 통해 받은)유심을 장착한 E8372를 컴퓨터 USB포트에 꽂으면 아래 화면이 뜬다고 하던데!

혹시 자동으로 뜨지 않을 경우에는 인터넷 주소창에 192.168.8.1을 입력 후 엔터키를 치면 화면이 나온다고 했었다. 하지만 192.168.8.1로 접속되지 않았다.

1시간가량의 검색을 통해서 겨우 해법을 찾아냈다. 그 방법은 다음과 같다(주석1.참조)

 

1. '내 컴퓨터' 클릭해 보면
2. 새로운 CD드라이브가 발견된다.
3. 그 드라이버(아마도 'autorun.exe'였던거 같다)를 수동으로 설치한다.
4. 설치 완료되면 인터넷 주소창에 192.168.8.1을 입력 후 엔터키를 치면 위 화면이 나온다.

 

어째든 여차저차하게 겨우 일을 잘 해결했다.

모르는게 약인지 독인지 모르겠다. TMI(Too Much Information) 때문에 문제에 봉착했다가 다른 Informtaion으로 문제를 해결하였으니 말이다.


주석1. 검색결과

https://blog.naver.com/tinymusic/220847591912

 

 

 

 

 

  Comments,     Trackbacks